본문 바로가기

휴대폰 정보 이슈

정말 쉬운 설정 변경 만으로 아이폰 배터리 절약하는 방법 8가지

아이폰의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유용한 방법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에 대해 정리했습니다. 계속해서 아이폰을 쓰시던 분들은 똑같은 공감을 하시겠지만,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배터리 사용 시간과 수명이 달하지는 것을 느끼셨을 겁니다. 저 또한 마구잡이로 사용하다가 배터리 성능이 안 좋아져 교체비용을 부담했던 경험이 있습니다.

이미지출처 unsplash

 

아이폰 배터리를 절약해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배터리 소모량을 줄일 수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. 아주 단순한 설정 변경 만으로도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

 

  1. 화면 밝기를 낮춥니다
  2. 배경화면은 동영상 보다 사진이 좋습니다
  3. 사용하지 않을 때는 Wi-Fi와 Bluetooth를 비활성화합니다
  4. 배터리 절약 모드를 사용합니다
  5. 자동 앱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합니다
  6. 알림을 제안하거나 필요한 경우에만 받도록 설정합니다
  7. 배터리 사용량이 놓은 앱을 확인하고 제한합니다
  8. 배터리 수명 최적화 기능을 활성화합니다

이미지출처 unsplash

아이폰배터리 절약방법 1 - 화면밝기 낮추기

아이폰의 화면 밝기를 낮추는 것은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. 화면밝기를 낮추려면 "설정" 앱으로 이동해 "화면 밝기 자동 조절"을 찾아 밝기를 수동으로 조정하거나 자동 조정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. 

 

아이폰배터리 절약방법 2 - 배경화면은 사진으로 교체

화려하고 예쁜 동영상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면 배터리 소모를 증기시킬 수 있습니다. 가능하면 단순한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거나 검정색배경을 설정해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세요

 

아이폰 배터리 절약방법3 - Wi-Fi와 Bluetooth 사용제어

Wi-Fi와 Bluetooth는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잇는 무선기능입니다. 사용하지 않을 때는 비활성화하거나 필요한 경우에만 활성화 시켜 사용하세요

 

아이폰 배터리 절약방법4 - 배터리 절약 모드 사용

아이폰의 "베터리"설정으로 들어가 베터리절약모드를 활성화 해 두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. 이 모드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일부 기능을 제한하고 배경활동을 최소화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.

 

아이폰 배터리 절약방법5 - 자동 앱 업데이트 비활성화

앱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것은 배터리 소모를 증가시키는 큰 역할을 합니다. 이런 자동업데이트 활성화가 돼 있는지 확인 할 필요가 있는데요, "설정"에서 "iTunes App Srore"로 이동해 "앱 업데이트"옵션을 비활성화 하면 됩니다.

 

아이폰 배터리 절약방법6 - 알림 제한

아이폰에서 알림을 받을 때마다 화면이 자동으로 켜지거나 진동이 울리는데요, 이 과정에서 소모되는 배터리 량이 증가하게 됩니다. 앱 별로 알림을 제한하거나 "설정"으로 들어가 "알림"을 통해 전체적으로 알림을 관리하는 것 만으로도 배터리 소모량을 많이 줄일 수 있죠.

 

아이폰 배터리 절약방법7 - 앱의 배터리 사용량 확인

"설정"에 들어가 "배터리" 츨 찾아보세요. 해당기능을 통해 어떤 앱이 가장 많은 배터리를 소모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배터리 소모다 높은 앱을 제한하거나 배터리 사용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

 

아이폰 배터리 절약방법8 - 배터리 수명 최적화

"배터리"설정에서 "배터리 수명 최적화"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데요, 이 기증은 배터리의 전체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배터리 충전을 관리하는 기능입니다.

이미지출처 unsplash

이런 8가지 방법 중 4가지 이상 만 사용하시면 이전보다 훨씬 배터리 사용량이 줄어드는구나 경험하실 수 있을겁니다. 배터리 사용시간을 최적화해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는데 필요한 정보이니 꼭 기억하시고 실천해 보세요.